▲ 마이산탑사 주지 진성스님이 법문을 하고 있다.
임실 제 6탄약창 군부대 호국장영사(담당 향적 법사)는 12월 18일 장병 200여명이 운집한 가운데 마이산탑사 주지 진성스님을 초청 법사로 모시고 병신년 송년대법회를 봉행했다.

이원일 법사 사회로 진행된 법회에서 진성스님은 법문을 통해 “나를 낳아주신 어머니께 늘 고마워해야 한다. 어머니께 편지 한통씩 보내기를 정례화했으면 한다.”고 효(孝)를 강조하고 “짊어지고 있는 무거운 짐은 하나를 놓으면 또 다른 것이 더 무겁게 다가올 것이니 무리하게 내려놓으려 하지 말고 즐거운 마음으로 이겨내어 건강하게 제대해 나라의 동량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법문이 끝난 후 마이산탑사 난타봉사팀의 퓨전 난타공연이, 대구 혜인정사 봉사팀의 색소폰 연주와 진성스님과 진송스님의 색소폰 듀엣 연주 등이 펼쳐져 장병들의 뜨거운 박수를 이끌어냈다.
특히 장병들의 장기자랑 무대는 송년법회를 축제의 장으로 만들었다. 공연에 나선 장병들은 가수에 버금가는 노래와 댄스를 선보였고, 호국 장영사를 가득 메운 장병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진성스님과 진송스님의 색소폰 듀엣 연주.
이날 법회에서 봉사한 탑사, 혜인정사, 황방사 신도들은 모두 어머니의 모습이었다. 탑사 신도 정해자 보살은 “군대 간 자식을 생각하며 오늘 공연에 임했는데 장병들이 이렇게 환대하며 즐거워 하는 모습에 오늘의 봉사활동이 참으로 의미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6탄약창 군법당 법회 장병들을 위해 마이산탑사 진성스님과 대구 혜인정사 진송스님, 전주 황방사 지호스님이 후원해 빵, 초코파이, 음료수 200개와 피자 40판, 치킨, 상금, 음향장비 등을 협찬했다.
 

▲ 장병들의 장기자랑 무대.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