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불교방송 刊, 값 10,000원

신행 상담사례 바탕으로 한 불교개론서
기본교리, 불교역사, 불교예절, 수행방법 등 소개

BBS불교방송(사장 선상신)은 불기 2561년(2017)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신행 상담사례를 바탕으로 한 불교개론서 <新 알기 쉬운 불교>를 발간했다.
<新 알기 쉬운 불교>는 인기리에 판매되었던 기존 <알기 쉬운 불교>를 새롭게 보완한 것이다. 방송에서 상담된 신행 상담사례의 내용과 함께 불자가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불교 기본교리와 불교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불교역사, 신행 생활에 도움을 주는 불교예절과 수행 방법 등이 실려 있다.

<알기 쉬운 불교>는 BBS불교방송이 1990년 5월 개국 당시 선보였던 인기 프로그램인 ‘자비의 전화’에서 스님들이 청취자와 상담한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발간 후 20쇄 이상 판매되는 큰 사랑을 받았던 책이다.

<新 알기 쉬운 불교>에는 불 법 승 삼보 등 불교의 기본교리를 소개하는 ‘불교란 무엇인가’, 부처님 열반 후 불교의 전개와 대승불교가 어떻게 성장하고 발전해 왔는지를 알려주는 ‘장엄한 불보살의 세계’, 한국 전통사찰의 구조와 사찰의 기본 예절 등을 소개한 ‘가람의 향기’, 수행의 의의와 실제를 안내하는 ‘수행의 기쁨’, 선이란 무엇인가를 알려주는 ‘참나를 찾아서’ 등이 실려 있다.

또 서울예고, 홍익대 조소과를 거쳐 동국대 대학원에서 불교미술을 전공한 불화전문가이자 현대불교미술가인 <오직즐거움뿐>의 저자 박혜상 작가의 아름다운 삽화로 책의 내용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구매 문의 BBS불교방송 포교자료팀 (전화 02-706-3502).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