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승가강원 대교, 사교과 학인스님들이 장학금 수여 후 중앙승가강원 총동문회장 탄해스님(사진 가운데)과 기념촬영.
중앙승가강원 총동문회(회장 탄해스님)는 9월 12일 한국불교전통문화전승관 1층 대회의실에서 4명의 대교과 및 사교과 학인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대교과 용각 · 현오 스님과 사교과 묘각 · 정연 스님이 각각 받았다.

또한 이날 중앙승가강원 대교과 강주 수암스님도 대교과 혜련스님(안양 대흥사)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서 중앙승가강원 총동문회장 탄해스님은 인사말씀을 통해 “수여하고 받고 하는 것에서 끝나지 말고 사명감을 갖고 공부해 종단에 이바지할 서원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 중앙승가강원 총동문회장 탄해스님이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 격려사를 하고 있는 총무원장 도산스님.
총무원장 도산스님은 격려사에서 “어려운 여건에서도 중앙승가강원의 발전과 종단의 중흥을 위해 애쓰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장학금 받는 것을 계기로 더욱 정진해 종단에 기여하는 종도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중앙승가강원장 보경스님, 대교과 강주 수암스님, 포교원장 법경스님도 축사를 통해 “출석 잘하고 공부 열심히 하면 누구나 장학금을 받을 수 있게 종단과 동문회에서 관심을 갖고 지원했으면 한다”고 입을 모았다. 

▲ 중앙승가강원 대교과 강주 수암스님이 대교과 혜련스님(사진 왼쪽)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