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화요 열린 강좌, ‘소풍명상’ 전문가 초청

3월 19일 오후 7시 마포 다보빌딩3층 다보원서

화요 열린 강좌 홍보 웹포스터.
화요 열린 강좌 홍보 웹포스터.

 

(재)대한불교진흥원이 마련하는 올해 첫 ‘화요 열린 강좌’ 3월 주제는 ‘심리학자가 소개하는 일상에서의 마음챙김 명상 연습’이다. 강좌는 3월 19일(화) 오후 7시 마포 다보빌딩(BBS) 3층 다보원에서 열린다.

이번 강좌는 마음챙김 기반으로 명상의 문턱을 낮추는 소풍명상에 대해 일상을 소풍처럼 설레도록 하는 마음챙김 명상, 주의와 알아차림의 과정, 마음챙김의 과정 등에 대한 이야기를 청해보고, 일상에서 마음챙김이 충만해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강사는 자유ON심리상담센터 송승훈 대표다. 충남대학교에서 심리학을 전공한 후 동 대학원에서 임상 및 건강심리학 석사·박사 학위 과정을 수료했다. ACT인지행동치료연구회 회장을 맡고 있으며, 수퍼비전을 통해 마음챙김 기반 수용전념치료자를 양성하고 있다. 주요 저·역서로는 《트라우마 치유를 위한 마음챙김 기술》(공역), 《트라우마 심리치료 ACT》(공역), 《아동청소년 수용전념치료 가이드》(공역), 《우울과 수치심의 수용전념치료》(공역) 등이 있다.

'마음챙김 소풍명상' 저자 송승훈 대표.
'마음챙김 소풍명상' 저자 송승훈 대표.

 

‘화요 열린 강좌’는 영상 촬영 후 BBS-TV와 유튜브 ‘헬로붓다tv’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문의 및 참가 신청 = 02-719-2606, 네이버 카페(화요 열린 강좌,

http://cafe.naver.com/dharin.cafe)

-최승천 기자

저작권자 © 한국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